연예

블랙핑크, 빌보드 ‘핫100’서 33위에 올라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한국 걸그룹 단독 싱글 최고 순위
걸그룹 블랙핑크〈사진〉가 7일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33위에 올랐다. 한국 걸그룹의 단독 싱글이 이 차트에서 기록한 최고 순위다.

블랙핑크는 지난달에도 ‘사워 캔디’로 핫100에서 33위를 기록했지만 이 곡은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노래였다. ‘빌보드200’이 메인 앨범 차트라면, ‘핫100’은 스트리밍 실적이나 음원 판매량 등을 바탕으로 개별 곡의 인기를 가늠하는 차트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한복을 차용한 의상을 입고 미국 NBC방송의 ‘지미 팰런 쇼’에 출연해 ‘하우 유 라이크 댓’을 발표했다. 이후 다른 차트나 인터넷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이달 초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차트인 ‘톱100’에서 20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세운 국내 걸그룹 최고 기록(33위)을 뛰어넘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역대 최단 시간인 32시간 만에 조회 수 1억건을 넘었고 일주일 만에 2억건을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기네스북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되기도 했다.

채민기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