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 종교, 종교일반, 행사/부흥회

[종교기사] 코로나를 이기는 교회의 특별활동

온라인 콘서트‧ 특별기도회

나눔의 기쁨 실천 등 다양

코로나 사태로 멈춰진 세상 속에서 교회들이 다양한 사역으로 잘 극복해 가고 있다. 오직예수선교교회(담임 샘신 목사)는 예배를 마치고 돌아가는 성도들에게 물과 과일, 야채를 들려준다. 성도들이 돌아가는 길에 잠시 거리의 천사(홈리스)들을 섬기는 활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성도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고, 교회는 도시에 산재한 홈리스들을 섬기는 활동을 하는 것이다. 

세리토스선교교회(담임 방상용 목사)는 교회성도들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를 준비한다. ‘응답하라 CMC(세리토스 선교교회)!’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본 콘서트는 코로나로 지친 성도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되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시대에 특별기도회와 영성수련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교회들도 주목을 끈다.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는 특별 새벽기도회를 진행했고, 온라인 성령집회를 개최하여 성도들의 영적 성숙을 도모했다.

주님세운교회(담임 박성규 목사)도 특별 새벽기도회를 야외에서 진행하면서 더 많은 성도들의 참가를 도모하며 하나님 은혜를 사모하는 새벽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JAMA(대표 강순영 목사)에서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지역 교회와 성도 개개인의 중보기도의 능력함양을 위한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면집회가 제한되는 상황에 온라인과 SNS를 활용하여 더 뜨겁고 효과적인 집회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이채롭다.   강훈  종교선임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