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 비즈니스, 타운행사

세계한인무역협회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 개최

지난 12일 LA지회 등 서부통합 온라인 개막

13, 19일까지 교육 후 10월 3일 졸업식 예정


‘제 17회 세계한인무역협회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이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개막했다. 참석자들이 화상으로 진행되는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옥타LA    

세계한인무역협회 LA협의회(회장 최영석, 옥타LA)가 주관한 ‘제17회 미서부 통합 세계한인무역협회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이 지난 12일 개막했다. 이날 개막한 차세대 무역스쿨은 코로나 19 사태로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입학식이 열렸고 협회의 고석화 명예회장이 “미래는 차세대가 이끌어 갈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사태로 침체한 전 세계 경제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글로벌 무역인으로 능력있는 차세대를 육성하는 게 목표” 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첫날 클래스는 태용(ㅌ.ㅇ YouTube Channel), Robin Lee(Founder of Robin Lee, LLC), 이영현 월드옥타 명예회장이 강사로 나서 유튜브 창업과 세계무역 관련 스토리 등을 풀어냈다. 온라인 무역스쿨은 13일에도 창업과 관련한 실무교육과 옥타 활용법, 정부사업 등의 소개가 이어졌다. 19일에는 창업 성공스토리와 SNS 마케팅 등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팀별 창업 프로젝트 경쟁도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0월 3일에는 시상식과 함께 졸업식을 하게 된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 선발된 3팀에게는 1등 2000달러, 2등 1000달러, 3등 500달러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김문호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