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 경제, 비즈니스

“황풍정 홍삼 두 상자 구매하면 백삼 두 상자 무료 증정”

‘풍기인삼농협 USA’ 백삼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

기억력‧면역력 증진 등 백삼효과에 관심 커져

풍기인삼농협USA에서 황풍정 6년근 홍삼(아래) 두 상자를 구매하면 황풍정 6년근 백삼(위) 두 상자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최제인 기자

   ‘풍기인삼농협USA’(대표 잔 리)가 백삼 농가를 살리기 위해 황풍정 홍삼 두 상자를 구매하면 황풍정 백삼 두 상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백삼은 잔뿌리를 제거한 수삼을 직립 형태로 건조한 건삼이다. 잔 리 대표는 “그동안 삼 업계에서 홍삼 개발에만 치중한 나머지 백삼에 관한 연구와 제품 개발이 상대적으로 소홀했다. 하지만, 최근 농촌진흥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백삼은 기억력 개선과 전립선 비대 억제, 골다공증 억제, 면역력 강화에 효능을 갖고 있다”라며 백삼의 가치를 소개했다.

  이 대표는 “또한 충청남도청이 지난 2017년부터 4년 동안 30억 원을 투자해 ‘백삼 가공 표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백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백삼의 진가를 더 알리고 싶어 홍삼 두 상자를 사면 백삼 두 상자를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풍정’은 풍기인삼농협의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농협이 입회해 인삼을 수확하며 100% 6년근으로 계약재배한 인삼만을 사용해 홍삼과 백삼을 만든다. 이 대표는 “황풍정에 사용되는 인삼은 소백산 정기를 온전히 품은 우량 인삼을 선별해 연근 인증, 잔류농약과 프탈레이트 검사 등의 안전과정까지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대표는 “재배뿐만 아니라 연구 및 포장 단계에서도 농협 GMP 생산공장에서 ‘식품이력추적관리시스템’을 통해 각 공장라인 정보를 기록하고 식품 안전성에 문제가 있을 시 곧바로 추적하는 등 철저한 관리 감독 아래 진실한 상품만을 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로지 홍삼 위주로 된 가공품의 틀을 깨고 백삼을 홍삼의 가치에 뒤처지지 않는 기능성 식품으로 만들어 글로벌 인삼 시장 개척에 힘쓸 것이다. 백삼의 존재감이 확실해지면 삼 제품의 다양화로 소비자 관점에서 선택지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풍기인삼농협USA는 LA한인타운 6가와 버질에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풍기인삼농협USA 홈페이지(https://punggiu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대표는 “홍삼 제품을 처음 경험하는 소비자라면 반드시 매장을 방문해 내 몸에 맞는 홍삼 제품을 상담받기 권하며 기존 소비자에게는 전화로 제품 주문 및 배송을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문의 (213) 884-5000 최제인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